HOME > 연맹소개 > 2013년 탐험소식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안녕하세요.^^ 일지대장 차슬기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9개국 중 마지막 나라인 이탈리아에 가는 날입니다.

아침부터 맛있는 유스호스텔 뷔페에서 맛있는 소세지며, 과일이며, 샌드위치 등 배를 든든히 하고 떠날 준비를 했습니다.

이탈리아 베네치아는 철저한 관광위주로 만들어진 인공섬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베네치아 도시를 들어가는 입구부터 입장료를 받았습니다.

도시를 들어가는데 입장료를 받는 자체에 아이들은 신기했습니다.

그렇게 베네치아를 들어와 저희는 바로 수상버스를 탔습니다.

베네치아의 시원한 바닷바람이 저희의 더위를 조금이나마 식혀주었습니다.

수상 버스를 내려 바로 탄식의 다리를 둘러보고, 산마르코 광장에 도착했습니다.

다른 곳을 더 둘러보기 전에 아이들에게 자유식사 시간을 주었습니다!

무더운 베네치아에서 아이들은 시원한 곳을 잘 찾아서 이탈리아 파스타, 피자 등을 맛있게 먹고 다시 모였습니다.

그리고 산마르코 성당을 들어가 이전에 봤던 고딕양식과는 다른 비잔틴 양식의 색다른 성당을 관람하였습니다.

관람이 끝나고, 베네치아의 500여개의 다리 중 가장 큰 리알토 다리로 갔습니다.

리알토 다리는 베니스 영화제, 비엔날레의 개막식을 하는 장소인데요, 그 유명한 장소에서 저희도 한컷! 찍고 돌아왔습니다.

그 뒤, 아이들에게는 로마 광장까지 대대별로 찾아오라는 미션을 받았습니다.

오늘 베네치아는 물 반, 사람 반이었습니다.

골목마다 사람으로 빽빽이 가득 차 있었지만 이 길을 뚫고 아이들은 미션을 성공하였습니다.

일등의 상품이 아이스크림이라 아이들은 눈에 불을 키고 전력질주를 하였습니다.

외국인들에게 10번 넘게 길을 묻고 또 묻고, 남자아이들은 기특하게도 헥헥거리는 여자아이들을 부축하며 왔었습니다.

그렇게 재미있는 베네치아 도시탐사가 끝나고 숙소로 돌아왔는데 오늘은 호텔에서 머무는 날입니다.

오늘 저녁은 전식으로는 파스타, 본식으로는 스테이크, 후식으로는 아이스크림이라는 저녁 만찬을 먹었습니다.

오늘 뜨거운 이탈리아 햇볕 아래 고생한 아이들은 시원하게 샤워를 하고 지금은 꿈나라로 갔습니다. 내일 또 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39차 유럽탐방 2연대 최신욱 >>

2연대 최신욱.jpg

오늘 아침일어나서 슬로베니아를 등지고 베네치아의 산 마르코 광장에 갔다.

도착하자마자 습기가 확 올라오고 덥고 불쾌지수가 조금 옳았다.

정말 더웠다.

산 마르코 광장을 가기 위해서는 수상버스를 탔는데 프랑스와는 다르게 엄청 시원했다. 그래서 재미있었다.

산 마르코 광장에서 자율식사를 하였는데 우혁이 형과 둘이 먹었다.

엄청 맛있는 꿀밥이었다.

식사를 마친 후 산 마르코 대성당을 갔는데 비잔틴 양식으로 되어 매우 아름다웠다.

그 다음 대대별 미션인 피아제 로마를 찾아가기를 했는데 조금 힘들었다.

하지만 가는 동안 재미난 경험들이 많아서 재미있었다.

그 다음 모노레일을 타고 버스를 탄 뒤 호텔에 왔다.

저녁식사를 레스토랑에서 하는데 먼저 파스타와 두 번째인 스테이크와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까지 매우 맛있었다, 행복한 하루였다.

<<39차 유럽탐방 4연대 김성민>>

4연대 김성민.jpg

오늘은 이탈리아의 베네치아란 도시에 갔다.

이 곳 유럽에 오기전에 카카오게임의 베니치아 스토리라는 나온 게임이 있었다.

그래서 더 흥미가 있었다.

베네치아는 여러개의 섬을 관광목적으로 다리로 연결한 것이여서, 물의 도시라고도 불리고 다리가 500여개가 있다.

근데 베네치아로 가는 도중 신기한 점이 있었다.

바로 체크포인트가 있었다.

쉽게 말하면 입장료이지만, 들어갈 때 돈을 내야 하는 것이 있었다.

그렇게 입장료를 내고 수상버스를 타고 탄식의 다리로 갔다.

수상버스를 타는 도중 물을 보았는데, 물이 정말 맑았다.

알고보면 참 슬픈 이야기 인 것 같다.

어쨌든 그 다리를 지나 산마르코 광장으로 갔다.

그곳에서 자유식사를 하고, 산마르코 성당을 관람하였다.

그곳이 지어진 양식은 동양의 영향을 많이 받은 비잔틴 양식이라 하였다.

성당 내부는 엄청 넓었다.

리알토 다리를 다음으로 갔는데, 베네치아에서 가장 큰 다리라고 했다.

그리고 그 다리에서 로마광장으로 갔는데 길거리 중간중간 어디로 가라는 표시가 있어서 참 편했다.

베네치아는 내 기대에 충족하는 몇 안되는 도시 중 하나이다!

그리고 지금 궁금한게 있는데 산마르코 성당이 왜 동양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지 궁금하다.

오늘은 슬로베니아의 루블라냐에서 출발하여 이탈리아의 Venezia로 갔다.

거리는 약 200km 정도 약 2시간 정도 걸렸다.

그런데 우리가 가는 9개국 정 유일하게 이탈리아만 다르게 도시 탘사에 대한 통행료 같은 것을 냈어야 했다.,

나는 오늘 Venezia가 인공섬인 것을 처음 알았다.

수상버스를 타고 Venezia로 들어가는데 정말 그 열기가 38도에 이르렀다.

그렇게 수상버스를 타고 탄식의 다리를 갔는데 난 정말 더워서 탄식의 다리인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사형선고 받은 사형수가 마지막 풍경을 보며 탄식을 하여서 탄식의 다리라는 설명을 듣고 나니 안타까웠다.

그 다음 산 마르코 광장으로 가서 자율식사를 했는데 조금 다른 나라와의 차이나는 서비스행동에 실망하기도 하였다.

식사 후 산 마르코 성당을 둘러보았는데 동양식 느낌이 많이 났다.

그 다음 리알토 다리에서 피아제 로마찾기를 하였는데 우리 대대는 3등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모노레일을 타고 버스를 탄 후 저녁 숙소 레스토랑에서 파스타와 스테이크를 먹었는데 족발 맛이 나서 한국이 그립기도 하였다,

오늘은 정말 더웠지만 재미난 하루였다.

엄마!! 아빠!! 사랑해요!!

<<39차 유럽탐방 4연대 정가영 >>

4연대 정가영.jpg

제일 더운 나라 중 하나인 이탈리아.

버스에서 시원시원했지만 내리자마자 느껴지는 뜨거운 열기. 자율식사가 있을 산마르코 광장으로 갔다.

아이들과 스파게티와 피자와 콜라 두 잔으로 배를 든든히 채우고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이탈리아에서 먹는 스파게티와 피자라서 그런지 더 맛있었다.

그 후, 산마르코 성당을 갔다.

많이 돌아보지는 못했다.

한 바퀴만 돌았을 뿐, 하지만 뭔가 느낌이 신기했다.

그리고 다시 우리는 대대끼리 로마 광장을 찾으러 갔다.

얼굴에는 땀이 송글송글 맺히고 골목골목으로 길 찾기가 매우 힘들었다.

가는 길마다 물어보고 다녔다.

1등을 향해 열심히 달렸지만, 아쉽게도 1등은 하지 못했다.

정말 아쉬웠다.

아이스크림이 걸려있어서 열심히 뛰었었는데... 무튼 다음부터는 더 잘해야지.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와 이제 숙소로 돌아왔다.

숙소에서 밥을 먹었는데 맛있었다.

파스타도 스테이크도.. 그리고 이젠 유럽생활이 3일 밖에 남지 않았다는게 너무 아쉽고 그리울 것 같다.

<<39차 유럽탐방 4연대 윤성표>>

4연대 윤성표.jpg

오늘은 이탈리아의 베네치아란 도시에 갔다.

그래서 더 흥미가 있었다.

근데 베네치아로 가는 도중 신기한 점이 있었다.

바로 체크포인트가 있었다.

탄식의 다리라는 이름이 왜 그렇게 지어졌냐면 그 곳엔 법원이 있었고 감옥이 있었는데 법원에서 재판받은 죄수들이 감옥으로 들어가면서 마지막으로 바깥 풍경을 보아서 그렇다고 한다. 알고보면 참 슬픈 이야기 인 것 같다.

어쨌든 그 다리를 지나 산마르코 광장으로 갔다.

성당 내부는 엄청 넓었다.

• 김다빗 2013.07.29 11:43
    마지막나라까지 무사히 잘 여행하고 있구나! 우리딸♥♥
    대견하다^^ 빨리 보고싶다^♥^
    빗이가 가장 좋아하는 파스타가 메뉴로 나와서 오늘도
    행복 만땅? 이었겠네!
    마지막까지 즐겁고, 여유로운 여행되길 바래^^
    다빗아~~
    전주 언니들이 목욜날 다빗이 천안에서 기다리고 있겠대!
    알고 있지? 우리가족은 그날부터 휴가인거~~~
    빨리 목욜됐음....,.
    기다리고 있을께^♥^
    I love davit

넘넘 보고싶다
    사랑해♥♥♥ 우리데이빗
  • 김연우 2013.07.29 13:40

드디어 이탈리아에 입성했구나!
    일정의 마지막 나라 !
    나라 전체가 볼거리로 가득한 곳 ..
    와~~완전 부럽당.

더위는 연우에게서 물렀거라!

최대한 잼나게 신나게 놀다와
    인천 공항에서 만나자~

연우가 온다 생각하니 더 보고싶당.^^

• 윤성표 2013.07.29 15:02
    드디어 우리 성표의 일지가 올라 왔네! 그런데 두번째로 소개된 4연대 김성민 대원의 일지와 겹치는 부분이 있구나~ 내 짐작이지만 김성민대원의 첫 블럭은 우리 성표일지이고 그 이후 블럭은 김성민대원의 일지일거라 생각된다.^^
    네가 베네치아에서 집으로 전화했을 때, 너무너무 덥다고 해서 걱정했었다. 그런데 네 사진을 보니 밝고 즐거워 보여서 안심이구나~
    어제는 피렌체를 탐사했을 것이고, 오늘 피사와 내일 로마만 탐사하면 모레 수요일에는 한국으로 출발하게 되겠구나~ 이제 3일만 지나면 만날 수 있단다.
    엄마가 맛있는 김치찌개를 보글보글 끓여놓고 기다릴테니, 3일밖에 남지 않은 탐사일정을 알차게 보내기 바란다. 대원들과 또 대장단들과 잊혀지지 않을 추억의 한 페이지를 위해 서로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여행이 되길...
  • 이규본 2013.07.29 15:04
    규본아 잘지내지? 이제 며칠만 있으면 우리 인천공항에서 만나겠네^^
    빨리 보고싶고 안아주고싶다 우리 규본이
    엄마,아빤 우리규본이가 자랑스럽고 훌륭하다고 생각해~
  • 용자맘 2013.07.29 19:04
    성민아 이제 조금은 우리나라가 그리운가봐? 엄마 아빠 사랑해소릴다하고 넘감동적인 일지에 엄마가 울컥하네 더운날씨에 넘 힘들어했을것 같아 잘있다가 오렴 항상 성민이를 사랑하는 엄마가
  • 민규비 규보맘 2013.07.29 22:00
    이젠 정말 얼마안남았구나 !!! 울 딸 목소리 들으니깐 이제 좀 맘 이놓인다 근데 하고 싶은거 다못해 어쩌냐? 대장님께 부탁은 했는데....오는 날까지 즐겁게 있다오렴 너무 보고싶다♡♡♡♡ 돈은 찾았나 걱정이네 어려운 미션도 잘 해내고 암튼 딸 아들 자랑스럽다
  • 별이맘 2013.07.29 23:13
    별아~~마지막여행지인 이탈리아에서 독사진한방~
    핸폰으로 보려니 확대가안되 얼굴이잘보이지않아서 속상하네~~
    별아~~울가족은 별이의 조잘대는소릴그리워하며 제천에있는 덕동계곡에서
    휴가를보내고있다~별이와함께하지못해 미안하구~서운해
    이제 낼 모래면 별이얼굴볼수있겠네~~ㅎㅎ
    너~~무 기대되 설레기도하구~~마지막남은시간 소중히
    보내고~돌아오기전날 금박지약 먹는거잊지말고~~목욜에웃는얼굴로만나자~~사랑해~
    아이들인솔해주신 대장님들 너무고생많으셨구요~감사드립니다~~^^
  • 박정은 2013.07.30 17:32

드디어 마지막 코스인 이탈리아구나!!
    모든 일정은 잘 소화해 내고 있는 우리딸 정말 기특하다..
    항상 어린 아이인줄로만 알았는데 사진 속의 모습을 보니 이제 어엿한 숙녀가 다 된것 같아 엄마 아빠는 너무 뿌듯하구나. 남은 일정은 잘 보내고 이틀 뒤 인천공항에서 보자...엄마,아빠,그리고 오빠가 기다리고 있을께..

사랑해 ㅎㅎ

• 송민주 2013.07.30 19:02

송민주! 엄마 삐짐.
    (아마 아빠도 언니도 함께 삐짐.)
    끝까지 전화 안하기로 한거임.
    며칠 후면 볼 수 있으니깐 엄마가 걱정 안하고 기다려도 되는 거지.
    돌아오는 날까지 열심히 보고 듣고 담아오도록.
    송민주 정~말 보고 싶다!

• 가영맘 2013.07.31 14:08
    드디어 우리딸, 독사진보니 넘, 반갑구 보고싶다 ...너는 어렸을때도 가 본 곳인데 ...어려서 기억이 안나지? 이번엔 머릿속에 새기고 오길 ... 남은시간동안 많이 즐기길 ..*^^*..
  • 이운환 2013.07.31 23:16
    사랑하는 운환아 18박 19일이 언제 가나 했는데
    벌써 마지막 여정만 남았네..
    처음에는 가기 싫은 널 억지로 보내는 거 같아
    마음이 쓰였는데 밝은 니 표정과 목소리에서
    마음이 한결 가볍다.
    끝까지 건강하고 재미있게 보내고...
    울 아들 눈물나게 보고 싶네
    사랑해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수
202 제주올레길 [제주올레길]주루룩 빗 속을 걷다.(2013/2/17) 3 file 2013.02.17 1451
201 국토대장정 35차 국토대장정(국토횡단) 동영상 2 2013.09.02 2308
200 유럽9개국 39차 유럽9개국 탐사 동영상 2 2013.09.02 2672
199 유럽9개국 [39차유럽] 39차 유럽 대원&대장단 Profile 4 file 2013.08.26 2041
198 유럽9개국 [40차유럽] 끝맺음 일지, 민지수 대장입니다~ 10 file 2013.08.20 2087
197 미국_아이비리그 [미국아이비탐사]0819 대서양 그리고 친구야! 4 file 2013.08.20 1596
196 미국_아이비리그 [미국아이비탐사]0814탐사가 중반을 넘어섰습니다. 2 2013.08.16 1717
195 유럽9개국 [40차유럽] 네덜란드의 민속촌- 잔세스칸스.(8월 17일 일지) 3 file 2013.08.19 3110
194 미국_아이비리그 [미국아이비탐사]0816 꿈은 이루어진다 브라운/예일대학교 3 file 2013.08.19 2176
193 유럽9개국 [40차유럽]Paris의 낭만을 느껴보세요~(8월 18일 일지) 3 file 2013.08.19 1957
192 미국_아이비리그 [미국아이비탐사]0815 학문의 도시 보스턴에서 나아갈 길을 묻다 3 file 2013.08.19 1775
191 미국_아이비리그 [미국아이비탐사]0814탐사가 중반을 넘어섰습니다.(사진추가) file 2013.08.19 2088
190 유럽9개국 [40차유럽] 치즈향은 운하를 따라~ (8월 16일일지) 2 file 2013.08.17 2637
189 유럽9개국 [40차 유럽] 작지만 강한 벨기에!! (8월 15일일지) 5 file 2013.08.17 2088
188 유럽9개국 [39차유럽] 이젠 안녕(7월 31일, 8월 1일) 4 file 2013.08.02 1274
187 유럽9개국 [39차유럽]로마제국을 다시 일으키다! (7월 30일) 1 file 2013.08.02 1156
186 유럽9개국 [39차 유럽] 7.29 기울어진 피사의 사탑 5 file 2013.07.31 2265
» 유럽9개국 [39차유럽]물의 도시 베네치아 (27일일지) 11 file 2013.07.29 1833
184 유럽9개국 [39차유럽]사랑의 도시, 슬로베니아^^(26일일지) 10 file 2013.07.27 2287
183 유럽9개국 [39차유럽]여유와 낭만의 도시, 짤츠부르크^^(24일일지) 10 file 2013.07.25 178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