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대장정

[제43차 국토] 0725 작은 영웅들의 첫 행군!

posted Jul 25,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어쩌면 대원들이 편하게 씻고 잘 수 있는 마지막 시간이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는 관광코스 였다면, 이제부터는 국토대장정의 의미인 행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본격적으로 행군을 시작하는 7월25일 화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목적지까지 정해진 시간내에 도착하려면 일찍 채비를 해야합니다. 대원들은 모두 6시기상하여 15분만에 모든 아침식사 배식이 완료 되었습니다. 첫행군이니 만큼 든든한 아침을 준비했습니다. 하루하루 식사량이 늘고있는 대원들이지만 오늘은 유독 리필량이 많은 아침이였습니다.

 

아침식사가 끝나고 대장님들은 바로 대원들을 세면 및 양치질을 하게 했습니다. 아침에 비가왔기 때문에 도착예정시간에 지장이 생길가봐 급하게 움직였습니다. 8시. 모든대원이 짐을 다챙기고 행군준비를 완료했습니다. 행군 출발하겠습니다!IMG_1045.jpg

 

 

10분간 간단하게 준비운동을 하고 드디어 국토대장정의 행군이 시작되었습니다! 저희들을 울릉도까지 데려다준 항구를 지나 해수욕장을 지나고 소나무가 사방에 웅장하게 자라있는 소나무숲도 지났습니다.

숙영지에서 강문해변 해양경찰서앞에 도착해서 잠시 휴식을 취했습니다.

휴식시간은 화장실을 다녀오고 물을 마시면서 앉아서 쉴수 있게 도와줬습니다.KakaoTalk_20170725_220858273.jpg

 

 

 

휴식시간이 끝나고 다시 준비운동을 하고 다시 목적지까지 행군을 시작했습니다. 계속 되는 날씨 변화를 뚫고 논밭과 꽃밭,각종 자연을 지나 더 걸었습니다. 주변이 너무 아름다웠고 대원들의 열정 또한 아름다웠습니다.IMG_1046.jpg

 

KakaoTalk_20170725_220813280.jpg

 

 

 

 겨례의 어머니 신사임당의 석상이 있는 오죽헌에 도착했습니다. 바로 쉼터 약수로 물을 받고 다들 알고계신 오천원권에 위인이신 율곡이이와 오만원권의 위인이신 신사임당의 석상앞에서 연대별 단체사진이 있었습니다. 율곡기념관 앞에서 모든 대장,대원들의 단체사진을 찍었습니다.

 

IMG_1082.jpg

 

IMG_1070.jpg

 

 

 

 

 

IMG_1074.jpg

 

IMG_1075.jpg

 

IMG_1078.jpg

 

IMG_1091.jpg

 

IMG_1093.jpg

 

IMG_1094.jpg

 

IMG_1096.jpg

 

IMG_1085.jpg

 

IMG_1089.jpg

 

오죽헌 관광후 매표소앞에서 대원들 모두가 모여 나무그늘 아래에서 야외식사를 했습니다. 조금 부실할수도 있는 메뉴지만 비오는날 라면만한게 없다하기 때문에 취사대상님이 라면과 김치,밥을 준비하였습니다. 행군 때문에 안그래도 배고픈데 대원들이 불만을 가지진 않을까 했는데 생각 외로 아이들은 좋아했습니다. 대신에 저녁엔 행군을 마치고 돌아온 대원들을 위해 취사대장님이 맛있는 저녁을 준비하시겠다고 약속했습니다!기대해도 되겠죠?

 

점심식사를 마치고 대원들의 양치질 및 휴식을 취했습니다.

다시 행군을 시작해 중간에 용봉주유소앞에서 잠시 휴식을 취했습니다. 모두 힘들다했지만 짜증이나 화를내며 귀가욕망을 표현하진 않았습니다. 덕분에 대장님들의 고생이 조금 덜했고 대원들과 힘차게 걸어나갈수 있었습니다. 휴식후 다시 행군을 시작해 내리는 비를 뚫고 오늘의 숙영지에도착했습니다!

 

다들 기다리던 저녁시간이 되었고 취사대장님이 열심히 준비하신 참치김치찌개와,햄감자야채볶음,김치,양념진미채,동그랑땡,치킨너겟을 준비했습니다! 대원들은 한그릇을 뚝딱 비우고 두 번째부터 줄을 서서 음식을 받았습니다! 대원들이 맛있게 먹어주는 모습을 보고 여린마음에 취사대장님이 작은 눈물을 보였습니다. 70인분이 가까운 음식을 하루종일 준비한 취사대장님에게 다른 대장님들과 착한 우리 대원들이 감사인사를 나눴습니다. 대장님과 대원들이 또다른 모습으로 돈독해진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대원들은 식사가 끝나고 짐정리와 텐트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처음해보는 대원들이 대다수였기 때문에 한참 미숙했지만 금방 이해하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놓였습니다. 앞으로 대장정 일정동안 큰 기상이변이 있지 않는이상 숙영지로 삼은 곳에서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하는 일이 대다수일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대원들은 기죽지 않습니다!포기하지 않습니다!오늘 행군을 인증하기 위한 대원들의 발도장찍는 행사를 숙영지에서 즉석으로 진행했습니다!IMG_1116.jpg

 

IMG_1120.jpg

 

 

대원들도 뿌듯해했고 오늘 행군으로 단 한명의 낙오자없이 모두 간다는 것을 인증했습니다. 한명도 뒤처지는 사람없이 서로서로 이끌어 강릉부터 대관령까지의 엄청난 거리를 행군한 오늘 내일은 대관령 등반이라는 큰 일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보다 더욱 긴 행군이 될 것이고. 가파른 언덕에 더욱 힘든 행군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내일도 낙오자는 없습니다. 대장님들과 서로가 의지 되는 형,언니,누나,동생들이 있기에... 우리는 내일도 힘차게 달립니다!!!


Articles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