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연맹소개 > 2009년 탐험소식  
강원도와 비교될 만큼 따뜻한 아침, 대원들은 아침체조로 잠을 깨고 식사를 한 후 행군을 시작 하였습니다.  

대원들은 행군을 시작하고 어느 정도 걷고 난 후 다원 초등학교에서 머물렀는데 아침 일찍 일어난 것에 아직 잠이 덜 깨었는지 숙영지였으면 좋겠다며 말하는 대원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아쉬워하는 대원을 위해서인지 연대별로 사진 촬영을 하고 다시 걷기 시작했습니다.

온통 구름으로 뒤덮여 있는 하늘에는 햇빛이 약하게 내려 쬐고 있어 행군을 하는 대원들의 더위의 짐을 덜어주었습니다.

행군은 계속 이어졌고 길옆휴식터에서 잠시 물을 보충 한 후 행군을 이어갔습니다.

대원들의 점심식사장소는 양평대교다리 밑에 위치한 강상체육공원에서 하였습니다. 옆으로는 시원한 강이 흐르고 다리 밑이라 그늘 져 있어 대원들이 충분히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장소였습니다.

대원들은 그릇을 싹싹 긁으며 맛있게 식사를 한 후 쉬는 시간에 끼리끼리 모여 재밌게 놀았습니다. 어떤 대원들은 연대장과 더불어 팀을 나누어 말뚝박기 놀이도 하였습니다.
재미있는 점심시간을 보낸 후 대원들은 강을 따라 행군을 하였습니다.

강물에서는 시원하게 수상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부러운 시선으로 바라보기도 하고 한 편으로는 환호를 지르면서 물살을 가로질러 가는 사람들을 보며 대리만족을 느끼는 듯 하였습니다.

서서히 주변 풍경을 감상하며 거리를 걸었습니다. 차들이 많이 다니기 시작하자 대원들의 안전을 위하여 대열을 일열로 맞추고 걸어갔습니다. 일열로 줄줄이 길을 따라 열심히 걸으며 오늘의 종착지인 강하체육공원에 도착하였습니다.

대원들은 숙영지에 도착하자마자 대원들은 열기구 준비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으로 보라보며 살짝 긴장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커다랗게 부풀어 오르기 시작하는 열기구를 바라보며 하늘로 올라간다는 데에 대한 기대감 또한 부푸르는 듯 했습니다.

대원들은 나이 순으로 줄을 맞춰 적당한 인원수대로 끊어 열기구에 탑승했습니다.
먼저 떠오르는 대원들에게 손을 흔들며 자신의 차례를 기다렸습니다. 대원들은 열기구를 띄우기 위해 중간 지점에서 불을 붙이는데 이 강력한 화력 소리에 흠짓 놀라기도 하였습니다.

마침 시간도 노을이 붉게 물들면서 해가 져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타이밍이었습니다. 열기구의 최고점에 도달해서 주위 풍경을 감상하니 가슴이 탁트인 기분이 들면서 산 넘어까지 보여서 너무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대원들은 얘기를 나눴습니다.

대장님들의 지도하에 안전히 모두 열기구를 탑승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대원들은 다음으로 어제 만들었던 '계란구조물 깨뜨리지 않기' 실험을 하였습니다.

그리곤 따끈따끈한 저녁밥을 먹고 씻은 후 피곤했던 하루의 고단함을 풀기 위해 잠을 청했습니다.

이상 인터넷 일지담당 강혜연 대장이었습니다. ;)


  • ?
    효진,대현 2009.08.04 02:09
    기대 하고 갔던 열기구를 탔네여 정말 새로은 경험이 었으리라 생각 됩니다. 대장님들 고생에 감사하네여, 아들들의 건강하게 그을린 모습을 보니 뿌듯합니다 .아들들,,,이제 곧 만나겠구나 도착하는 그 지점까지^^*~ 파이팅!!!!!!!!!!!!!!!!
  • ?
    김영상 2009.08.04 03:50
    열기구를 타보다니 신기 했을것 같아 여러가지 경험들도 해보고 힘들게 걷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경험을 할때마다 힘든 몸과 마음에 기운을 넣어 줄것같구나 열기구를 타고 하늘을 날아 볼때의 기분은 열기구를 타고 집에 돌아 가고 싶지 않았나 모르겠다 영상아 이제 어머니와 만날날에 어머니 마음이 설레는 구나 영상이 또한 많이 기다려 지지 사랑해 우리 아들 영상아 사랑해
  • ?
    윤종영 2009.08.04 06:24
    아들아~~ 드뎌 열기구를 탔구나 축하해~ 기분이 어떘니? 엄청 좋았지? 위로 날아오르는 순간과 하늘위에서의 아래를 보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그치? 여러가지 경험들를 소중하게 간직하길 바란다 이제 하루남았다 도착하면 반짝 선물 기대해~~ 싸랑해 아들 ♡♥♡
  • ?
    성승연 2009.08.04 06:58
    13일간의 모든 일정을 소화한 작은영웅들과 총대장님이하 진행자 모두 노고가 많으셨네요. 오늘은 그동안 쌓였던 피로를 열기구를 타고 하늘 높은 곳에 흩뿌리고 가벼운 마음으로 잠자리에 들었겠군요. 이제 오늘 하루밤 자고나면 만나볼수 있구나. 사랑하는 딸, 내일오전에 보자. 화이팅~~~
  • ?
    이정훈 2009.08.04 07:01
    이정훈 열기구 몇 번째 타는 거냐. 아무리 여러번 타도 재미있겠지? 걸을 때는 열심히 즐길 때도 열심히 공부도? ㅎ.. 남은 시간 더욱 잘 보내고 낼 만나자~~~^*^love you!
  • ?
    신은찬 2009.08.04 07:25
    와우!! 멋지다. 정말 신나고 즐거운 경험이었겠구나^^
    오늘 기운내서 !!화이팅!!
  • ?
    윤동건 2009.08.04 08:48
    우와!! 정말 재미있었겠다..... 엄마도 못타봤는데... 내일이면 동건이 볼수있다 ㅎㅎ... 어제 저녁엔 아빠랑 동건이 앨범 보면서 생각 많이 나더라 ... 고맙다 건강하게 돌아와줘서...
  • ?
    허승영 2009.08.04 09:06
    하늘을 올라간 기분이 어땠니?...
    많은 경험을 하였구나...
    오늘은 시간이 더디게 지나갈것 같구나...ㅎㅎ
    내일이면...*^.^*
    고단한 몸을 이끌고 늦은 시간에 하루를 정리해서
    글을 올려주신 강혜연대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 ?
    곽근호맘 2009.08.04 10:35
    드뎌 울아들이 기다리고기다리던 열기구탑승 체험을 하였네요.
    근호야 하늘을 나는 기분, 어땠어?
    다음에 울가족함께 탑승체험 하고픈데, 대장님~ 방법좀알려주세용^^
  • ?
    정재훈 2009.08.04 10:52
    강혜연대장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제 표현력은 아주 미흡하지만 이 여정의 끝자락에 서서 ``사랑한다``는 맘을 표현하고 싶어요.이번 국토대장정의 생생일지가 입체감을 주었기에 제가 하루하루를 잘 견뎌낼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하반기에 또 인연이 될 수 있길 기대하며 송경호총대장님을 비롯하여 장희연3연대장님께도 넘넘 감사드려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행군을 한다는 것은 엄청난 결단인데도 불구하고 무사히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는 책임감 또한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였을거예요.아마도 무궁무진한 신의 은총을 받은까닭이겠죠! 해단식날에 얼굴뵐께요.
    정재훈맘입니다.
  • ?
    김상헌 홧팅~! 2009.08.04 10:54
    강상 공원에서 점심먹고 강하 공원에서 열기구 타고...서울로 흘러 오는 물길을 따라 오는 하루도 즐거웠겠습니다.(울 아들은 제주도에서 열기구 탔을때 다리가 후덜덜거려서 일어서지도 못하고 바닥에 앉아 있었는데 요번엔 노을 감상이나 좀 했으려나...ㅡ.ㅡ;;)
  • ?
    홍승갑 2009.08.04 13:46
    우리 승갑이 열기구도 탔구나. 기분이 무지 좋았겠는데... 아빠는 아직 열기구 못 타 봤는데... 아빠보다 나은 걸. 집에 오면 기분이 어땠는지 설명해 주3.
  • ?
    성후니홧팅! 2009.08.04 16:03
    성훈아~~재밌었겠다!!! 울성훈이 낼 보겠넹~~~끝날때까지 화이팅!!!
  • ?
    이주석 2009.08.04 18:51
    아들, 드디어 열기구를 탔구나! 이번 여행에서 가장 기대하던 일정인데 날씨도 좋아서 정말 다행이다. 우리 몇년전 제주도 갔을 때는 바람이 많이 불어서 못 탔잖아 ^^ 긴 여행의 마무리를 좋은 체험으로 잘 했으니 기쁘다. 이제 내일이면 보겠네. 울 아들 어떻게 변했을지 궁금하다. 근데 너는 어머니, 아버지께 편지 썼니?
  • ?
    한승룡~~ 2009.08.04 22:30
    wow~~고대하고 고대하던 열기구를 보는것도 아니고 탑승을 해 보았으니 넘 넘 좋았겠다 그치~꿈만 같았겠네... 비행기도 아닌 밖이 훤히 내다보이는 열기구를 타본기분은 말로 표현못할 기분이었겠어... 축하해`~~~승룡아~~~~낼이면 그리운 집으로 오는거야~~ 빨랑 보고잡다 아들아아아아~~~오늘밤 에 숙면을 취하세요...낼 봐요...
  • ?
    홍승갑 2009.08.04 22:31
    와!이제내일이면형이오는구나!15일동안수고가많았어.내일자돌아오고... 아!포켓몬은잘되어.

    승갑아 ~~정말 고생도 많았고 재미도 많았지???
    햇빛에 많이 그을렸고... 얼른 보고싶구나...넓은 세상구경앞두고 우리나라곳곳을 다녀본 소감 꼭 꼭~~간직해야지!!!